“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떴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11월은 G마켓·옥션의 ‘빅스마일데이’와 신세계의 ‘쓱데이’ 등이 진행되는 쇼핑행사 대목이다. 이번 이벤트로 통상 쇼핑 비수기로 불리는 11월이 국내 쇼핑 성수기인 추석 특수 매출을 넘길지 관심이 쏠린다.5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마켓플레이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6일 00시(자정)
아이티센의 자회사 한국금거래소는 귀금속 자동판매기(금 자판기)를 이용한 금·은·백금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4일 이마트 용산점에 첫선을 보인 한국금거래소의 금 자판기는 대표 상품인 돌반지와 금수저, 골드바 등 1~10g 중량의 금 제품을 비롯해 백금바 10g, 실버불리온 메달 1oz 등 10종의 고순도 귀금속 제품을 갖추고 있다.간단한 화면 설계와 구매
일년에 딱 두번만 진행하는 롯데그룹의 최대 쇼핑 축제 ‘롯키데이’가 다시 돌아왔다. 롯데그룹 유통군 소속이 지난해 10월 첫 선보인 ‘롯키데이’는 이태원 참사 여파로 행사 첫해 당시 결실을 보지 못했다. 고금리, 고물가 속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진 상황을 감안해 올해 행사는 할인폭을 대폭 키우는 등 가격경쟁력에 초점을 맞추고 혜택을 극대화해 상반기 유
쿠팡이 자동화 물류 인프라를 통한 ‘쿠세권(쿠팡 로켓배송 가능 지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일명 그로서리 시장의 빅2라 불리는 신세계, 롯데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 사는 그동안 구축해온 물류 인프라에 힘을 주면서 쿠팡의 상승세에 제동을 걸 전망이다. 오프라인 이마트+온라인 SSG닷컴, 하루 15만건까지 처리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ls
대형마트에서 양주가 소주보다 더 많은 매출을 일으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물가 시대에 맞춰 집에서 술을 즐기는 이른바 홈술(집에서 먹는 술)·혼술(혼자서 먹는 술) 문화가 확산한 데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양주에 대한 인식이 변화했고, 최근에는 고물가까지 겹치며 양주 수요가 지속해서
이마트 주가가 일주일 가량 상승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13일) 기준으로는 10만2000원으로 전일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지난 7일을 기점으로 이마트 주가 그래픽은 지속적인 오름세다. 실제 지난 10월 이마트 주가는 8만1500원의 최저점을 찍으며, 최근 3개월간 10만원 이하의 주가를 기록했지만 지난 7일부터는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다 12일에는 10만4500원까지 기록했다. 때아닌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SSG랜더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해 지난 주말 간 진행한 ‘쓱세일’이 연말 대목 승기를 잡았다. 첫날 대규모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일부 이마트 지점이 일시적으로 영업을 중단하는 상황이 발생한 데 이어 이 기간 매출도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에 서민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대규모 할인 소식에 발길이 몰린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이 지난 18~20일까지 진행한 쓱세일과 관련해 직원들에게도 합당한 보상을 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이마트 노조는 21일 ‘용진이형! 사원들한테는 언제 쏘나요?’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지난해 신세계그룹 야구단에 이마트가 지출한 광고비가 71억원이나 이번 우승으로 이에 상응하는 효과를 봤다고 본다”면서 “노조는 이제 야구단의 인수 주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SSG랜더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해 진행하는 ‘쓱세일’ 첫날 대규모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일부 이마트 지점이 일시적으로 영업을 중단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쓱세일'은 구체적인 내용 공개 전부터 전단지가 사전 유출되는 등 관심을 모았다.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쓱세일은 남은 세일 기간 동안 더욱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마트 이마트 안에 위치한 신세계푸드의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 ‘블랑제리’가 매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2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이마트 용산점 지하 2층에 리뉴얼 오픈한 ‘블랑제리(BOULANGERIE)’의 오픈일부터 한 달간(2월 17일~3월 16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존 마트 베이커리 매장에서 구색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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